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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블루프린트/애니메이션

[언리얼5 블루프린트] 캐릭터 3인칭 모드 만드는 방법

by 디버그러 2024. 8. 14.

원하는 캐릭터로 3인칭 모드를 만들어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원하는 캐릭터를 임포트 시킵니다.

Mixamo 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Fbx파일을 다운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 → 캐릭터를 생성합니다.

캐릭터의 이름을 설정해야 하는데 Mixamo 사이트에서 가져온 이름 그대로 썼습니다.

BP_Remy로 이름 변경합니다.

 

 

 

스켈레탈 메시 에셋을 Remy로 설정합니다.

블루프린트 BP_Remy가 아닌 기본 스켈레탈 메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캡슐에 딱 맞도록 캐릭터의 스케일을 조정합니다.

캐릭터가 너무 작다면 이 상태에서 캡슐 컴포넌트의 스케일을 키우면 됩니다.

파란색 화살표 방향을 보고 있도록 각도도 조정합니다.

 

 

 

추가 버튼을 누르고 카메라 컴포넌트와 스프링 암 컴포넌트를 캡슐 컴포넌트에 추가합니다.

SpringArm 안에 Camera를 넣어야 합니다.

 

 

 

SpringArm은 폰 제어 회전 사용에 체크, Camera는 체크 해제입니다.

 

플레이해보고 조정해도 되지만 SpringArm에 폰제어 회전 사용을 체크 해제할 경우 위아래 화면전환을 할 수 없게 됩니다.

 

 

 

이제 카메라가 어느 위치에서 캐릭터를 보고 있을지 설정해야 합니다.

너무 가깝다면 플레이할 때 캐릭터에 가려져 앞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.

 

카메라와 스프링 암의 트랜스폼은 손대지 않습니다.

스프링 암에서 카메라의 타깃 암 길이와 소켓 오프셋만 수정해야 자연스럽습니다.

 

컴파일, 저장하고 나옵니다.

 

 

 

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 → 게임 모드 베이스를 생성합니다.

3인칭 모드이니 Mode_Third-person 으로 이름 변경했습니다.

 

 

 

디폴트 폰 클래스를 방금 만든 BP_Remy로 변경합니다.

 

컴파일, 저장하고 나옵니다.

 

 

 

위쪽 메뉴 창 →  월드 세팅을 클릭하면 디테일 패널 옆에 월드 세팅이 생성됩니다.

게임 모드 오버라이드를 방금 만든 Mode_Third-Person 으로 변경합니다.

 

 

 

플레이해보면 캐릭터가 양팔을 높이 든 T-Pose 상태로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이동 키를 입력하지 않았기에 움직이지는 않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