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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블루프린트/애니메이션

[언리얼5 블루프린트]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본동작 설정하기

by 디버그러 2024. 7. 4.

다운로드한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기본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.

 

새 폴더에 블루프린트 → 캐릭터로 만들어줍니다.

 

 

만든 캐릭터의 뷰포트로 들어갑니다.

다운로드하였던 스켈레톤 메시 파일을 드래그하여 가져옵니다.

 

 

캐릭터를 캡슐 컴포넌트의 아래 부분과 잘 맞춰줍니다.

이걸 맞추지 않을 경우 레벨에 배치한 캐릭터가 지면과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.

 

 

화살표 컴포넌트가 앞이므로 캐릭터가 앞을 볼 수 있게 각도를 조정해야 합니다.

 

위치와 각도를 조정한 후 컴파일 및 저장을 누릅니다.

 

 

캐릭터의 스켈레톤 메시에서 우클릭하여 생성 → 애님 블루프린트를 만듭니다.

치즈애님블루프린트 라고 이름변경 했습니다.

 

 

애님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기본설정 되어있는 Output Pose 노드 옆에 애니메이션을 드래그합니다.

기본 동작이기 때문에 서있는 모션을 가져왔습니다.

 

 

컴파일 → 저장을 눌러주면 화면의 캐릭터가 모션을 합니다.

 

 

캐릭터에 방금 만든 이 애님 블루프린트를 적용할 차례입니다.

처음에 만든 캐릭터 블루프린트에 들어갑니다.

 

 

여기서 애니메이션의 애님 클래스를 방금 만든 애님 블루프린트로 바꿔줍니다.

캐릭터를 레벨에 배치하면 모션에 따라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사용한 언리얼 버전: 5.4.1